제 4회 국내학습탐사를 개최합니다.
행성 지구에서 인간이란 현상을 규명하는 박자세 운동의 두 가지 원칙은 교과서주의와 몸 훈련입니다. 평생 교과서주의를 실천하기 위해서 몸 훈련은 반드시 함께 이루어져야 할 자명한 원칙입니다.
박자세 국내학습탐사는 1년에 4번, 국내의 주요 산을 산행하게 되는데, 장기적으로 10년, 20년 몸관리를 위해 시작됐습니다. 지난 2월에는 제주도 한라산(1,950m) 인근을, 5월에는 지리산(1,915m) 둘레길을 다녀왔고, 이번에는 백두대간의 중심에 있는 설악산 대청봉(1,708m)에 도전합니다. 정상에 다녀오기 위해선 10시간 이상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다만, 아직 훈련이 부족하다고 여기시는 분은 남은 시간 틈틈이 훈련하여 최대한 자신의 체력을 끌어올리는 기회로 삼으셨으면 합니다. 반드시 정상에 오르는 것만이 목표를 성취한 것은 아닙니다. 지난 과거와 비교해서 조금이라도 더 발전이 있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탐사의 최종 목표는 몸 훈련을 통해 자신의 몸상태를 측정하고, 체력 향상의 기회로 삼고자함입니다.
이번 탐사는 평소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이나 친구들, 주변의 지인들과 함께 하기를 권합니다.
짙은 단풍이 그윽한 그 곳에서 자신의 체력이 될 때까지 오르면서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기억 몸에 새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함께 공부하는 박자세 회원들과도 보다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입니다.
교과서주의와 몸 훈련은 자전거의 두 바퀴처럼 함께 굴러갈 때만이 오래 갈 수 있습니다. 평생 학습을 위한 본인의 체력을 점검하면서 그 동안 학습으로 쌓인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1. 일 시 : 2012. 10. 27(토)
2. 집결지 : 금호설악리조트(위치는 하기 참조)
3. 일 정
– 전날 (10/26, 금) 오후 10시까지 집결지에 모여 1박 (당일 아침에 참가 가능)
– 아침 7시부터 산행 시작해서 일행이 다 함께 내려올 때까지
4. 산행코스
– 설악동 – 비선대 – 천불동 계곡(양폭 대피소 – 희운각 대피소) – 소청 – 대청봉
– 올라갔던 길을 그대로 내려옴
– 산행거리 11km(편도)
– 산행시간 : 약 7시간(편도)
5. 준비사항
– 참가자 : 세면도구 & 1박 숙식에 필요한 개인용품, 산행에 필요한 용품
– 운영진 : 전날 숙박, 당일 식사 및 간식(물, 스낵 등)
6. 회 비
– 금액 : 일반 5만원, 학생 4만원, 당일 참가자 3만원
– 회비입금계좌 : 신한은행 110-163-997767 임동수
– 금호설악리조트까지 도착 및 해산 후 교통 등은 개인별 해결
– 신청자 수(30명 이상)에 따라 서울에서 출발하는 리무진 버스(40인승) 대절
시간 : 10/26 (금) 오후 8시 예정
(대절 버스를 이용하시고 싶으신 분은 대절 버스 신청, 교통비는 추후 통지)